MY MENU

가까이 찾아볼만 한 곳

여주도자세상
  • *보고, 사고, 만들고, 쉬고.. 도자문화쇼핑관광 여주도자세상*
    여주도자세상은 아름다운 아트샵, 한다발 리빙샵, 바람 브랜드샵, 손맛 갤러리샵 등 도자쇼핑몰로 구성되어 있으며, 4개의 상품관을 통해 전국 115개 요장, 6300여 종의 다양한 도자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등 국내 도자 유통의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다. 도자 전문미술관인 반달미술관에서는 예술작품으로써 생활도자의 무한영역을 보여주는 도자 작품으로만 엄선하여 상설전이 열리고있다. 이에 더하여 신륵사, 영녕릉, 명성황후생가, 세종문 등 전통문화관광지가 많은 여주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대형 한옥건축물로 조성되어 여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고 있다.
여주신륵사
  • 신라 진평왕 때 원효가 창건하였다고 하나 확실한 근거는 없다. 고려 말인 1376년 나옹 혜근이 머물렀던 곳으로 유명한데, 200여 칸에 달하는 대찰이었다고 하며, 1472년(조선 성종3)에는 영릉 원찰로 삼아 보은사라고 불렀다. 이 절의 중요문화재로는 보물 제 180호인 조사당, 보물 제 225호인 다층석탑, 보물 제 226호인 다층전탑, 보물 제 228호인 보제존자석종, 보물 제 229호인 보제존자 석종비, 보물 제 230호인 대장각기비, 보물 제 231호인 석등이 있으며, 유형문화재로는 극낙보전과 그 이외의 부속건물로 구룡루·명부전·시왕전·산신당·육각정 등이 있다.
황학산 수목원
  •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연과 인간이 교감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 우리 수목원은 습지원, 석정원, 산열매원, 미니가든, 항아리정원 등 식물의 생태와 기능에 따라 특색화한 14개의 테마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, 멸종위기에 처한 단양쑥부쟁이, 층층둥굴레 등의 보전과 복원, 산림문화·휴양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세종대왕릉
  • 영릉은 조선 제4대 왕인 세종대왕과 그의 비 소헌왕후의 능으로 조선 왕릉 최초의 합장릉이다. 원래 서울 헌릉 서쪽에 있었던 것을 예종 1년(1469)에 이 곳으로 옮겨 왔다. 세종대왕은 재위기간동안 한글창제를 비롯하여 정치, 경제, 과학, 문화 등 모든 분야에 걸쳐 눈부신 업적을 남겨 우리 민족 최고의 성군으로 일컬어진다.
금은모래 강변공원
  • 수도권에서 가깝고, 주변에 명성왕후 생가, 신륵사, 세종대왕릉, 목아박물관, 세계생활도자관 등의 명소가 많아 가족 단위 야영지와 여행지로 적합하다.
    남한강 변을 따라서 파사성지, 고달사지 등의 문화유적답사 외에 황포돛배유람선을 탈 수 있다. 남한강 둔치에 있는 여주 은모래야영장은 강 건너로 바라다보이는 신륵사와 그 주변의 경관이 아름답다.
    차량 100대, 텐트 100동 설치 규모의 야영장 주변으로는 30년생 이상의 느티나무들이 자라고 있어 그늘을 드리우며, 강변으로 넓은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다.
    주변에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시설과 놀이동산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야영객들에게 알맞은 곳이다.